• 한의원소개
  • 검진 및 진단
비밀의정원에서는 근본원인을 밝혀내 치료에 집중합니다.
  • 체질검사

• 자율신경계 검사

• 200가지 음식알레르기 검사

• 장내세균분석

• 유전자 검사

체질검사(필수 검사 항목)

체질판별을 맥진, 장질환-뇌신경질환 전문설문지, 문진을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타고난 체질을 판별하여 개개인별로 갖고 있는 ‘소증’을 파악합니다. ‘소증’은 평상시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몸이 아플 때 제일 먼저 나타나는 증상, 혹은 자주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소증’은 몸 상태의 지표증상으로 ‘소증’을 완화시키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율신경계 검사(필수 검사 항목)

대뇌의 지배에서 벗어나 자율적으로 사람의 몸을 조절하는 신경계라고 하여 ‘자율신경계’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인체 대부분의 기관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율신경계의 영향을 받습니다.
공황장애와 담적병의 증상인 가슴두근거림, 땀분비, 구역감, 어지러움, 두통, 숨찬 증상, 가슴답답함 등은 모두 자율신경계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200가지 음식알레르기 검사

특정 음식물을 섭취하였을 때 그 음식물에 대한 과잉반응으로 IgG를 생성하여 면역 시스템이 음식 단백질을 이물질로 인식하여 IgG와 음식물의 면역복합체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 복합체가 몸 안에서 여러 가지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런 특정 음식물에 대한 과잉반응을 음식물 알레르기라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있으시다면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내세균분석 검사

장내 세균은 장, 간, 근육, 뇌와 연결하는 물질 대사, 신호 전달, 면역 반응에 직접 관여하여 수많은 대사 기능을 조절합니다. 따라서 장내 환경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올바르게 개선할 수 있는 장내세균분석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다음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장내세균분석을 해보셔야 합니다.

파킨슨병과 우울증, 각종 암의 유전적인 요인을 알고싶으시다면?

유전자검사

18가지 암과 11가지 만성질환 검사를 통해서 남은 50년을 평생 관리하셔야 합니다.

200가지 음식알러지 검사/장내세균총 분석검사/유전자검사

위 검사들은 다음의 전문기관과의 협력관계를 통해서 이뤄지고 있습니다.